평가인증 기준

평가영역·부문별 기준 수(2021.3.26.)

평가영역 평가부문 평가인증기준 수
기본기준 우수기준 합계
1. 사명과 성과 1.1 사명 3 1 4
1.2 대학의 자율성 1 1
1.3 교육성과 3 1 4
1.4 사명과 교육성과 수립 1 1 2
소계 8 3 11
2. 교육과정 2.1 교육과정 3 1 4
2.2 과학적 방법 3 3
2.3 기초의학 2 1 3
2.4 의료인문학 1 1 2
2.5 임상의학과 술기 4 3 7
2.6 교육과정의 구조, 구성, 기간 2 2 4
2.7 교육과정 관리 2 2
2.8 의료행위와 보건의료분야의 연계 1 1 2
소계 18 9 27
3. 학생평가 3.1 평가방법 4 1 5
3.2 평가와 학습의 관계 4 2 6
소계 8 3 11
4. 학생 4.1 입학정책과 선발 1 3 4
4.2 입학정원 1 1
4.3 학생상담과 지원 6 3 9
4.4 학생대표 2 2
소계 10 6 16
5. 교수 5.1 채용과 선발정책 6 1 7
5.2 교수활동과 개발 정책 6 1 7
소계 12 2 14
6. 교육자원 6.1 시설 8 1 9
6.2 임상실습 자원 3 1 4
6.3 정보기술 1 2 3
6.4 의학연구와 의과학자 양성 3 1 4
6.5 교육 전문성 2 3 5
6.6 교육적 교류 1 1 2
소계 18 9 27
7. 교육평가 7.1 교육 모니터링과 평가에 대한 체제 3 1 4
7.2 교육자와 학생의 피드백 1 1 2
7.3 학생과 졸업생의 수행 능력 1 1 2
7.4 이해관계자의 참여 1 1
소계 6 3 9
8. 대학운영체계와 행정 8.1 대학운영체계 4 2 6
8.2 학장과 보직자 1 1 2
8.3 교육예산과 자원 할당 2 2
8.4 행정직원과 관리 1 1 2
8.5 보건의료분야와의 상호작용 1 1 2
소계 9 5 14
9. 지속적 개선 9.0 지속적 개선 3 11 14
소계 3 11 14
합계 36 92 51 143